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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양산 테스트 솔루션으로 타깃 시장 확대 [자동화] SPECIAL REPORT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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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용 ECU(Electronic Control Unit: 전자제어단위) 및 부품은 점점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다. 때문에 실제 현장 테스트를 하기 전에 시뮬레이션을 통한 테스트를 거치면 최종 사용자에 의해서 구매된 자동차에 의해서 발발할 수 만 1사건을 예방할 수 있다. 신뢰성 높은 계측기 기업에 알려진 한국 내셔널 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에서는 자율 주행 차 시장을 겨냥한 2종의 솔루션을 통해서 관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우 수석선전매니저를 통해 관련 솔루션과 시장 현황에 대해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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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자율주행을 겨냥한 두 가지 테스트 솔루션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A. 하자신은 자율주행을 위한 차량 부품 평가 솔루션이었고, 다른 하자신은 ECU 양산 테스트 솔루션이었다.Q. ECU 양산 테스트 솔루션은 올해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알고 있다. 이 제품에 대해 소개해 달라.A.ECU 양산 테스트 솔루션은 ECU 양산 시에 필요한 테스트를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토탈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즉, 1개의 락의 중국에 PXI, PDU(Power Distribute Unit)버지니아 패널(Virginia panel), 스위치 로드 신호 컨디션 박스(Switch Load Signal Condition Box). 파워까지 모두 탑재해 평가할 수 있다.최근 차 안의 콘트롤러는 200여개까지 항상오 자신이라며 테스트의 중요성도 높아졌다. 그러나, 테스트 ECU가 바뀌면, 전에 테스트 커넥션을 전체 바꾸는 수고와 코스트의 낭비가 많았다. 이러한 부분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개발된 것이 자사의 ECU 양산 테스트 솔루션이었다. 어느 ECU를 바꾸어도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것이 최대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Q. 자율주행 평가 솔루션에 대해서도 설명해 달라.A. 자동 운전을 위해서는 크게 2개의 센서가 필요하다. 카메라 센서, 레이더 센서가 그것이었다.카메라 센서는 물건을 인식하는 센서이며(Object Classification), 레이더 센서는 물건이 앞에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센서였다.NI에서는 실제 도로형세를 보존할 수 있는 카메라 저장기술과 레이더를 평가하는 VRTS(차량타깃 시뮬레이터)에 의해 실제 도로형세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테스트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 같은 시뮬레이션은 시험자가 실제 도로에서 차량을 평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또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보행자가 뛰어들려는 위험형세 등 다양한 돌발형세 시저리오를 부여해 더 많은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이 같은 시뮬레이션 평가는 완성차 작은 기업에서 많이 사용됐으며 카메라 테스트 및 레이더 테스트는 부품 작은 기업에서 많이 사용됐다.Q. 최근 ECU 테스트 시장의 트렌드는 무엇인지를 소견하면 신.A. 트렌드 중 하자신은 이전 개발과 평가, 양산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이 각각 따로 사용됐다. 그 때문에 데이터의 정합성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아 각 부서에서 새롭게 테스트 솔루션을 구축하면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어 Time to Market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 최근에는 개발과 평가, 양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같은 브랜드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그러한 불편을 줄이는 추세다.Q. 올해 한국NI는 어떤 광고 전략을 갖고 있나.A. 매출의 가장 많은 부분을 평가(Validation) 분문이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양산 분야로 전환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그동안 자율주행, ADAS 등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방증이 처음 있는 것이어서 올해 한국NI는 양산 솔루션 분야를 집중 타깃으로 광고 전략을 펴 시장을 확대해 나가려는 의도였다.자동화 기술 원문(본문 8 P) 자세하게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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