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자율주행 전기차, VISION 비전 iNEXT 유출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5:13

    >


    BMW 자율주행 전기차 'VISION 어린이 넥스트(iNEXT)'의 콘셉트 기위지가 공개되었습니다. 터치에 반응하는 스마트 시트, 핸드 헬드 객체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다, 202나이에 양산형 모델이 공개 된다고 한다.


    >


    >


    BMW iNEXT는 뉴욕 케네디 공항 내에 보잉 777기 가운데 유출되었습니다. 자동차 콘셉트카를 비행기 내부에서 유출한 독특한 쇼케이스였습니다.


    >


    >


    >


    차량 전면부에서는 다이아몬드 모양(또는 나쁘지 않은 비 모양)의 그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에는 공기흡입을 위한 그릴이 필요 없지만 디자인적인 요소 겸 자율주행에 필요한 센서를 숨기는 역할을 한다. 헤드라이트는 얇고 긴 모양의 필 eye가 적용되었습니다.


    >


    >


    차내 인테리어는 매우 독특할 겁니다. 먼저 독특한 모양의 핸들과 버튼이 사라진 매우 심플한 대시보드가 눈에 띄는데, 마치 테이블 같은 느낌의 호텔룸 같은 느낌이 듭니다.기어봉이 사라진 커피 테이블 콘솔은 자신의 무와 천으로 마무리되어 마치 사이드 테이블 같은 느낌을 줍니다. 뒷좌석 시트 내부에는 백라이트 LED가 내장되어 있어 터치로 스테레오 볼륨, 채널 등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


    >


    마감재 내부에 터치센서가 내장되어 스와이프, 터치, 드로잉과 같은 모션을 감지하여 원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렇게 모든 컨트롤러, 버튼이 내장되어 보이지 않게 하는 기술을 BMW에서 shytech라고 칭했는데 직역하면 수줍은 기술 정도로 할 수 있네요.


    >


    >


    >


    물론 자율주행차가 기한에 들어설 때까지 많은 가끔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포르셰미션e와 같이 사이드미러가 없는 형태이기 때문에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사이드미러의 유무에 관한 법규도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


    >


    완벽하게 심플한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대시보드, 완전히 사라진 센터 페시아, 커피 테이블 콘솔 등 내부 디자인이 매우 미래적입니다. 양산형 모델이 이만큼 나오면 미래형 차 일하는 소리가 나겠죠.만약자율주행을완벽하게적용할수있다면함께탄친국과목소리를높이며호텔방에앉아있는느낌이될것같습니다. 물론 자율주행차가 실제로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많은 법적 윤리적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


    오랜만에 되게 화제가 되는 콘셉트카였습니다.BMW 차량 폭발 문제만 아니었다면 스토리를 기대했을 텐데 기업들의 잘못된 대처가 브랜드 선점에 미치는 악영향은 꽤 크죠.(웃음)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