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싸이몬 CIMON 칼럼: 자율주행 자동차 어디까지 왔니?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0:55

    >



    >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Auto X라는 작은 기업이 자율주행차로 식료품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8월 27일 발매를 시작한 이 서비스는 스마트 폰에서 식료품을 구매하면 Auto X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집 앞까지 배달합니다. 스마트폰에 AutoX 앱을 설치하고 앱 안에서 맛있는 음식을 구입하면 필요한 온도에 맞춰 자율주행차에 실려 집 앞까지 배송될 뿐 아니라 차 안에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도 일부 있을 겁니다.


    >




    이렇게 자율주행차는 더 이상 미래 얘기가 아닙니다. 2016년의 히트를 기록한 한 드라마에서도 자율 주행 중 커플이 키스를 하는 장면을 넣어 큰 화제가 되는 것도 했으니까요. 과도한 PPL과 1부 시청자들의 비웃음 소리 우루 사기는 했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념이 조금은 가까이 왔기 때문에 엉터리로 느끼지 못했어요.



    업계 관측에 따르면 테슬라는 20하나 8년 에키풀은 20하나 9년 구글은 2020년에 완전 쟈율쥬햐은 기능을 완성하면 전했어요. Agle, Amazon, 알리바바, 구글, 우버, 바이두와 같은 그룹이 급진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최대 인터넷 기업인 바이두는 중견기업 자동차회사와 손잡고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고 구글도 질세라 중국에 진출했습니다.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산하 웨이모가 상하이에 페이모 비즈니스 컨설팅이라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


    앞서 언급한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자율주행자동차 덕분에 운전대를 잡지 않고 연인과 키스할 수 있는 시대. 이런 핑크빛 미래만을 생각하며 낙관하는 사람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미국 커피하우스 체인 패널(Panera)의 CEO 론 샤익은 내용이었습니다. 노동은 무너지게 될 것이다. 그래서 디지털 활용도는 마치 낮에 해가 뜨듯 계속 상승할 것입니다."그는 세계 경제 포럼의 리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로봇이 "앞으로 10~20년 이내에 미국 노동력의 절반까지 대체할 수 있다"는 블룸버그 보고서를 인용해 슴니다. 이런 말은 추측에 불가하고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이니까, 곧 대체되지 않은 것 아니냐고 낙관적으로 생각할 거예요. 하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가 대중 교통 버스가 되고 산업, 공업용 트럭인 1이 얼마 남지 않았고 그 사실은 버스 기사, 트럭 운전자들의 1자리가 위태롭다는 의미입니다. 우보가 인수한 스타트 업 오토(Otto)는 미국 현지에서 20하나 6년 하나 0월 자율 주행 트랙이 약 200km의 길을 달리고 맥주를 운송하는 데 성공했어요.기사가 본인 일까지 했으니까요.


    >


    바로 1자리는 사라질 수 얻습니다. 자율 주행이 피부로 느끼지 않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11수도요. 아직 실리콘밸리라는 먼 곳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글로벌 시대에 자율주행 서비스가 한국에 도달할 날이 멀지 않았다는 것은 알아야 한다. 운전자 없는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임자 없는 자동차를 공유하는 시대는 이미 와 있으니까요. 이상 사이먼 팀이었습니다.



    참고-도서:로봇과한자리를어떻게준비해야하는가? /나이절 캐머런 지소움-도서:미래를 읽는 기술/이동우 지소움-기사:AutoX블로그-기사:르 몽드 디플로마 티 크데항밍국팡 20하나 8년 8월호'기술 혁명에 사로잡힌 미 투 론 운전수'/줄리언 방어, 문장



    >



    댓글

Designed by Tistory.